로고

스타벅스, 장애인식 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개최

오옥균 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09:34]

스타벅스, 장애인식 개선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개최

오옥균 기자 | 입력 : 2023/06/21 [09:34]

▲ 스타벅스,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대상 '알록달록'(왼쪽),'편견없는나무'(오른쪽).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를 개최했다.

 

20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 영예의 대상은 박예슬 씨의 '알록달록'과 하영윤 씨의 '편견없는 나무'가 선정됐다.

 

박예슬 씨의 '알록달록'은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지만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표현했고, 하영윤 씨의 '편견없는 나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의미하는 '하모니'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함께 4월17일부터 5월12일까지 응모를 진행하고, 총 406건의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이 공모전에 참여했다.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2명에게 각 300만 원 및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텀블러 그림 공모전은 2020년 12월 스타벅스 최초의 포괄적 인테리어 적용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오픈 이후,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3회째 개최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