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남구 '가치 운동할래',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 대통령상

강남구 '가치 운동할래'..2억 5000만원 수상 특전까지

김병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09:27]

강남구 '가치 운동할래',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 대통령상

강남구 '가치 운동할래'..2억 5000만원 수상 특전까지

김병철 기자 | 입력 : 2023/12/01 [09:27]

▲ 사진=강남구청 제공.     ©

 

강남구가 추진 중인 장애인 건강동행 솔루션 '가치 운동할래'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강남구에 따르면 국민정책디자인은 공무원, 국민, 서비스디자이너가 정책 과정 전반에 참여해 공공서비스를 개선-설계하는 행안부 공모 사업이다.

 

올 한해 전국 국민정책디자인단에서 수행한 최종 119개 과제 대해 서면-온라인·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가 본선에 올랐다.

 

강남구의 '가치 운동할래'는 장애인의 욕구를 세심하게 분석하고 설계한 장애인 복지 정책 모델이라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수상 특전으로 특별교부금 2억5000만원을 받을 예정이다.

 

강남구는 이번 성과가 민선8기 조직개편을 통해 장애인복지과를 신설하고 장애인 복지 수요에 능동적 대응한 것이기에 더욱 의미있다고 분석했다.

 

강남구는 지난 5월17일 국민정책디자인단을 발족하고 장애인들의 운동 현황과 필요 욕구, 전문 피트니스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장애인 전문 운동프로그램을 분석해 맞춤형 운동 모델을 개발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장애인 체력증진 활성화에 대한 고민이 장애인 수요자 중심의 정책으로 이어진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건강 격차를 줄이고 사회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최근 인기기사